요산 치료 중요성: 만성콩팥병 3단계와 통풍 환자에서의 임상적 이점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만성콩팥병(CKD) 3단계와 통풍을 동시에 가진 환자들에게 혈청 요산 수치를 6mg/dL 이하로 낮추는 치료가 신장 질환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지연시킬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 연구는 요산 치료가 단순한 통풍 관리뿐 아니라, 신장 건강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혈청 요산 수치를 6mg/dL 이하로 낮추는 요산 치료는 CKD 3단계와 통풍을 가진 환자에게 있어 신장 질환 악화 위험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비교적 안전한 방법입니다.
치료를 통해 신장 건강을 지키고 통풍과 만성콩팥병 관리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십시오.
1. 왜 SGLT-2 억제제는 시작하면 eGFR이 떨어질까? SGLT-2 억제제는 단순한 혈당약이 아니라,사구체 안의 압력을 낮춰…
요즘처럼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 이유 없는 우울감에 휩싸일 때 사람들은 종종 단 음식, 인스턴트 음식,…
건강검진에서 “당신은 향후 10년 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10%입니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는…
1. 왜 CKD 환자에서 남성호르몬이 문제인가? 확인된 연구들에 따르면 다음 사실은 명확합니다 CKD 환자(특히 사구체여과율…
심실부정맥은 돌연사 위험과 직결되는 치명적 문제이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기기로 삽입형 제세동기(ICD)가 널리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