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공식품, 현대 서구식 식단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들은 초가공식품 섭취와 만성 염증 및 대장암 발생 위험 간의 관련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초가공식품은 만성 염증을 유발하여 대장암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장기간 지속되는 면역 반응으로, 신체 조직의 손상을 초래합니다. 연구진은 대장암 환자의 종양 샘플을 분석하여 염증을 촉진하는 분자와 염증을 해소하는 분자의 불균형을 확인했습니다.
초가공식품(Ultra-processed food)은 자연적인 식재료를 최소한으로 가공하거나 조리한 식품과는 달리, 인공적인 성분이 많이 첨가되고 제조 과정에서 강한 물리적, 화학적 처리를 거친 식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주로 긴 유통기한, 손쉬운 조리, 맛의 극대화를 위해 만들어집니다.
초가공식품, 다음과 같은 이유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초가공식품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이 제안됩니다:
초가공식품은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장기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연식 위주의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대장암 및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에너지음료, ‘활력의 상징’인가 ‘대사질환의 시작’인가 하루가 짧고 피로가 누적될수록 손이 가는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에너지음료입니다.광고에서는…
1. 소변에 거품이 생기면 신장이 나빠진 걸까요? 최근 병원 진료실에서 “선생님, 소변에 거품이 너무…
1. 들어가며: 소금은 줄이고 칼륨은 조심하라? 그 오래된 진리의 재검토 만성콩팥병(Chronic Kidney Disease, CKD)을 앓고…
1. 투석 환자의 삶, 치료만으로 충분할까? 혈액투석을 받는다는 것은 단순히 기계로 피를 정화하는 행위가 아니다.…
1. 테스토스테론, 단순한 남성호르몬 이상의 역할 테스토스테론은 흔히 ‘남성성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혈당 조절,…
단백뇨, 단백질이 새고 있다는 경고 단백뇨는 콩팥의 여과막(사구체)이 손상되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오는 상태입니다.단백질은 우리 몸에…